코스모신소재 이유있는 신고가 갱신과 호재 - 부자를 꿈꾸는 상상충전소
주식 이야기 / / 2023. 4. 9. 23:49

코스모신소재 이유있는 신고가 갱신과 호재

코스모신소재 상승 이유와 호재 공장 전경

코스모신소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를 생산 제조하는 충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근래에 시가총액 6조를 앞에 두고 있으며 현재 코스피 시가 총액 53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럼 계속되는 신고가를 갱신하는 이유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5월 MSCI 편입 가능성 

MSCI는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네셔널(Morgan Stanley Caprital International)의 약자로 미국의 금융회사인 모건 스탠리가 제공하는 기업 리뷰로서 글로벌 인기 지수중에 하나입니다. MSCI는 글로벌 투자자들이 공신력있는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투자 전략을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이 지수를 기초로 한 ETF 상품으로 일반 투자자도 손쉽게 이를 통해 간접 투자 및 투자 리스크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5월 12일에 있을 MSCI 정기 리뷰가 진행될 예정인데 여기에 지수 편입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기업은 코스모신소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금양, 에코프로, KT 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 4조 5000억원 이상, 유동시가총액 1조 5000억원 이상을 만족해야 하며 일시적인 극단적 가격 상승 종목은 편입에서 제외되는 만큼 최근 2차 전주 관련주의 상승으로 인한 에코프로, 코스모신소재, 금양은 편입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배제해서는 안된다는게 업계의 평가입니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업종 수혜 기대

기존의 대략적인 인플레이션감축법에 대한 법안 토대는 발표되었지만 미국 바이든 정부의 최근 세부지침 발표에 따라 2차 전지 관련주와 완성차 업체, 그리고 배터리 원재료 수입 국가 등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 세부 지침 발표 내용 살펴보기

 

 

현대자동차,기아 인플레이션 감축법의 우려가 현실로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국내 완성차 현대 자동차와 기아의 미국 점유율 하락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 세부 시행 내용이 발표되었고 4월 18일부터 본격 시

richideabank.tistory.com

양극활물질 하이니켈(NCM) 대규모 추가 투자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니켈 함량을 높인 "하이니켈" 배터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NCM(니켈, 코발트, 망간) 양극재 배터리는 코발트 비중이 높아 원가 부담이 큰 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니켈 함럄을 높이고 있는 것인데요.

 

코스모신소재는 2차 전지 양극재 매출 비중이 74.4%로 이미 지난해 1500억을 투자하며 5만톤 생산 증설를 하여 2023년 하반기에는 총 7만톤의 설비 능력을 갖출 계획이며 추가적으로 15만톤 이상의 설비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공급되는 ESS 및 2차 전지 공급 업체의 매출만으로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만약 15만톤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갖춘다면 매출액은 10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실적

코스모신소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338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3.9%가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74.2%를 증가했다고 공시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모회사인 코스모화학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재생), 코발트 제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안정적인 원재료 확보로 코스모그룹은 리사이클링 > 전구체 생산 > 양극재 생산이라는 생산 선순환 고리를 완성해 그룹사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종목 정보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및 실적

회사 개요 POSCO홀딩스의 자회사로서 2019년 3월 음극재를 생산하는 포스코켐텍과 양극재를 생산하는 포스코ESM이 합병하며 포스코케미칼이 출범하게 되었다. 국내 이차전지 업체 중 유일하게 배

richideabank.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및 실적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양극소재 사업 전문화를 위해 에코프로에서 물적 분할한 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제품을 가장 먼저 개발하고 양산화에 성공하여 국내 및 세계 고용량 양극 소재 시장

richideabank.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